No.1 Fur Webzine in KOREA Wednesday 22nd of November 2017
케이.퍼.뉴스 – No.1 Fur Webzine
케이.퍼.뉴스 – No.1 Fur Webzine

‘제3회 케이 퍼 디자인 콘테스트’ 성료, 대상에 신하은씨

웹사이트용F15A9219_jpg
image-7825
한국모피협회가 지난 29일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 ‘제3회 케이-퍼(K-FUR)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모피협회(KFF • 이사장 김혁주)가 주최하고 국제모피협회(IFF)와 사가 퍼(Saga Furs)가 후원한 ‘제3회 케이-퍼(K-FUR) 디자인 콘테스트’가 지난 29일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앞날이 촉망되는 젊은 모피 디자이너를 배출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 모피 산업 발전과 젊은 층의 모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 날 행사에서 영예의 대상은 ‘에스키모 여인’을 출품한 신하은(사사다패션스쿨) 씨가 차지했다. 금상은 선한이(서울여대), 은상은 이영주(사사다패션스쿨), 동상은 김예림(서울여대), 홍아리(동서대) 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핀란드 헬싱키에 위치한 사가 퍼 디자인센터 연수 기회가, 수상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아시아모피디자인대회(2017 Asia Remix, 홍콩) 및 국제모피디자인대회(2018 Remix, 밀라노)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이 날 행사에서는 140여개 응모 작품 중 예선을 통과한 10개 디자인이 패션쇼를 통해 결선을 치렀다. 패션쇼 무대에 오른 의상은 10개 모피협회 회원사들의 협조로 제작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심사위원장을 맡은 박춘무 디자이너는 “작년보다 응모 작품들의 수준이 매우 높아진 느낌을 받았다”며 “창의성, 심미성, 대중성을 심사기준으로 모피라는 소재를 어떻게 디자인에 활용했는지를 고려했다”고 말했다.

시상식에 앞서 열린 부띠끄 쇼케이스에는 국제모피, 근화모피, 동우, 디에스퍼, 성진모피, 엘페바이진도, 우단모피, 윤진모피, 진도, 태림모피 등 모피협회 소속 9개 회원사 10개 브랜드가 올 추동 시즌 모피 컬렉션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한국모피협회 김혁주 이사장은 “케이-퍼 디자인 콘테스트는 국내 모피 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수상자들이 국제무대에 나가서 좋은 성과를 내고 신진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는 등 모피 산업 발전을 위해 산학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모피협회

www.kfic.kr

 




POST YOUR COMMENT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No.1 Fur Webzine in KOREA

Seoul, KOREA

Contact Us

Email: kfurnews@gmail.com

Phone: +82 2 2060 4060

Fax: +82 2 6442 2275

Address: Seoul, Korea